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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헉! 현대차, 자율주행기술 세계3위로 퀀텀 점프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13. 16:15

    조선하지만 보 앙효뭉 기자 20하나 9.09.23하나 9:06​ 이유는? 정의선(사진)자율 주행에 2조원 걸고 미국 앱과 합작 법인 설립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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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2022년까지 자율 주행 플랫폼 상용화 예정 현대 차 그룹이 자율 주행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갖춘 앱과 미국 현지에 합작 법인(조인트 벤처, JV)를 설립합니다. 자동차 회사와 자율주행 개발 회사가 단순한 협업을 넘어 별도 법인까지 진출하는 것은 이례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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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3한 전자 금융의 공시에 따르면 현대 차 그룹이 앱과 합작 법인을 설립합니다. 현대 차와 기아 차 현대 모비스가 신설 법인에 20억달러(약 2조 3900억원)를 투자합니다. 합작 법인의 지분은 현대 차 그룹과 액티브가 50:50에 소유합니다. ​ 20억달러는 현금과 특허 라이선스, 용역의 제공에 대한 대가로 지급되는 합작 법인의 지분에 대한 평가액다는 것이 현대 차 측의 설명입니다. 신설법인의 회사명과 대표자는 설립시에 확정할 계획입니다.​ 현대 자동차의 자율 주행 기술 수준은 세계적으로 15위 정도로 평가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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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앱티브 "빗길의 자율주행"으로서 역량을 인정받아 앱티브는 차량용 전장 부속 및 자율주행 전문 대기업으로 인지시스템, 소프트웨어 알고리즘, 컴퓨팅 플랫폼, 데이터 및 배전 등 업계 최고의 모빌리티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미국 자동차 전문 메디아오ー토모ー티브이 발표한 20하나 8년 글로벌 자동차 부품 공급사 순위에서 20위를 차지했다. 자동차 전장 부속 전문업체 중에서는 세계 정상급 대기업으로 꼽힌다.앱티브는 자동차 전장 가운데 특히 자율주행차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20하나 5년과 20하나 7년에 각각 자율 주행 유망 스타트 업으로 꼽히던 '오토 마루 티카(ottomatika)'과 '느토노미(nuTonomy)'를 인수한 바 있다.보스턴에 있는 자율주행사업부를 중심으로 피츠버그 산타모니카 싱가포르 등 주요 거점에서 자율주행 기술을 개발하고 있으며 싱가포르와 라스베이거스에서는 로보택시 시범서비스를 하고 있다. 이다나 직원은 700여명, 시험 운행 중인 자율 주행 차만 하나 00여대에 이른다.특히 앱티브는 복잡한 교통, 열악한 기후, 지형 등 난이도 높은 상황에서 대처 능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다. 20하나 8년 미국 라스 베이거스에서 열린 CES에서 우천 중 자율 주행 시험 서비스를 운행한 회사는 액티브가 머물 거다.​ ​ ​의 합작 법인 40억달러의 가치 평가 회사의 지분율 50:50로 결정, 현대 차 그룹과 앱은 23하나(현지 시간)미국 뉴욕에서 양사의 주요 경영진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JV의 설립에 대한 본 계약을 체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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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현대 차 기아 차 현대 모비스는 현금 16억달러(한화 약 1조 9100억원), 자동차 엔지니어링 서비스, 연구 개발 역량, 지적 재산권 공유 등 4억달러(약 4800억원)가치를 포함, 총 20억달러(약 2조 3,900억원)규모를 출자합니다. 앱은 자율 주행 기술과 지적 재산권, 700여명에 이르는 자율 주행 솔루션 개발 인력 등을 JV에 투입합니다.합작법인은 이사회 동수 구성 등 쌍방의 공동경영 체계로 운영합니다. JV는 현대차그룹의 완성차 양산 기반과 앱티브의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기술을 확보했고, 현대차그룹과 앱티브는 JV를 통해 양자의 강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유기적이고 밀접한 협력 관계를 구축합니다.● 자동차 제조 연구와 IT 개발사 역량 극대화에 기대 개방형 자율주행용 소프트웨어 개발 목표=현대·기아차는 내연기관차는 물론 순수 전기차와 수소전기차 등 친환경차를 합작법인에 공급, 자율주행 연구 및 도로주행 시험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앱티브가 펼치던 로보택시 시범사업에도 현대·기아차 차량을 투입하는 계획도 연구하고 있습니다.아부티브 자율주행사업부가 운영하던 기존 연구 거점은 신설 합작법인이 흡수합니다. 한국내 연구 거점 신규 설립도 추진합니다. 5G통신, 인공 지능 등 국내 관련 산업과의 협업을 기대할 수 있는 곳입니다.신설 합작법인은 세계 자동차회사에 공통으로 적용할 수 있는 자율주행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본사는 미국 보스턴에 위치하게 된다. 설립 잉통그와, 관계 당국의 승인 등 절차를 고려했을 때, 이르면 2020년 중에 최종의 설립을 끝내실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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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은 인류의 삶과 경험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키는 자율주행 기술의 상용화를 목표로 함께 전진하고 자신감은 중대한 길이 될 것이라며 자율주행 분야의 최고 기술력을 보유한 앱티브와 현대차그룹의 역량이 결합되면 강력한 시그데지를 창출해 글로벌 자율주행 생태계를 선도하고 자신감을 가져갈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습니다.​ ​의 정의선 수석 부회장"2024년부터 자율 주행 차 양산.수소 전기 자동차가 최적 플랫폼"정 부회장은 23하나(현지 시간)미국 뉴욕에서 기자들과 간담회를 열고"목표는 자율 주행 기술을 2022년 스토리에 완성 차에 장착한 뒤 시범 운영을 시작하고 2024년에는 본격 양산할 것"이라며"이는 성능뿐만 아니라 원가 측면에서도 만족해야 하는 것"과 이야기했습니다.그는 또 "우리가 개발한 소프트웨어 솔루션이 성장하면 다른 완성차 업체들이 이 조인트벤처(JV) 기술을 쓸 수 있을 것"이라며 "자동차 업체와 서로 부족한 부분을 채우는 상호 보완적인 관계가 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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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케빈 클락 앱티브 CEO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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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업계는 이번 현대차그룹과 앱티브 합작사가 합종연회 중인 자율주행차 기술지도를 바꾸는 게임입니다. 체인저가 될 것으로 내다본다. 글로벌 자율주행차 기술개발은 주요 완성차업체와 IT업체가 협력해 합작법인 구성 등을 통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예컨대 젯펭는 도요타와 혼다 젯펭 통신사, 소프트 뱅크의 3개사가 만든 합작 회사가 자동 주행 기술의 개발 중이다. 소프트뱅크는 인공지능을 최고의 미래기술로 강조하고 투자할 것을 주장하는 손정의 회장이 운영하는 통신사다.​ 독 1은 전부입니다. 러시아와 BMW, 쿵 산 지가 단결했습니다. 반도체 회사인 인텔도 BMW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누가 누구와 손을 잡을지 모른다 세계 최고의 IT회사와의 합종연횡입니다. 물론 그 선두에는 구글이 자리 잡고 있다. 자동차업계 관계자는 "이번 현대차의 합작사 발표는 자율주행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이뤄집니다.아닌 파트 집을 찾았던 해외 완성차 업체에게도 놀라운 소식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


    이 때, 자율주행이란 무엇인지 총정리해 가자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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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 단계란? 자율 주행 4단계와 5단계 오메리카 자동차 공학회(SAE)는 자율 주행을 기술 수준으로 6단계(수준 0~5)으로 분류한다.자율 주행 4단계는 운전자가 지속적인 조건에서 운전에 개입하지 않고 시스템이 모든 정세에 맞추어 차량 속도, 방향을 통제하는 수준을 의미한다. ​, 자율 주행 5단계는 아에 운전자가 필요 없는 완전한 의미의 무인 자동차를 의미한다. 즉 4단계의 지속적인 조건이란 자율 주행에 적합하도록 설계, 건설된 도로를 네용하고 자신 또는 현재 포장된 도로를 의미한다. 그럼 꾸준한 조건이 없는 도로란 어떤 것인가? 진흙도로, 자갈도로, 비포장 산도도로 등을 내용으로 한다. 자율주행차가 과연 이런 도로를 달릴 수 있을 때 진정한 자율주행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최악의 조건에서 자율주행하려면 최고의 인공지능 드라이버가 필요하다. 결용 자율주행차는 센서와 통신기술뿐 아니라 인공지능 기술까지 갖춰야 한다는 뜻이었다. 2045년이 돼야 가능하다는 미래학자들의 진단이다(아래 자율 주행 단계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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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믹크 도로 교통 안전국은 이제 2013년 자율 주행 단계를 규정한 바 있다. 단계 구분은 탄력적으로 보면 된다. 단 단계별 특징과 운전자의 상태를 구별하면 된다. 현재 5단계 분류는 믹크 도로 교통 안전국 4단계와 같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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