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폐옹병肺癰病 : 폐농양 폐결핵 폐괴저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2. 2. 03:12

    폐옹병:폐농양, 폐결핵, 폐괴저, 기관지 확장증, 부비강염(축농증)후비루증후군 등 만성호흡기질환에 안녕하세요. 천안경희한의원입니다. 이제 폐위병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폐옹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폐옹병의 정의 옹은 완고한 종기가 본인의 종기를 의미합니다. 옹종, 옹농, 농종 모두 대동소이한 용어입니다.


    >


    폐에 이 마디가 생겨서 고름을 토하는 병을 폐옹병이라고 합니다.고름은 '고름'입니다. 고름(pus)은 외형이 정말 혐오스럽지만, 다름이 아니라 백혈구가 세균을 처지에 남긴 찌꺼기로 백혈구, 세포의 포작, 세균, 림프구, 지방, 혈장, 혈구, 효소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고름이 생겼다는 것은 세균에 의해 염증반응과 그에 대응하는 체내면역반응이 대치하고 있는 과정으로 보이며, 그것도 전쟁이 상당히 진행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


    자주 가래 기침을 뱉을 때 누렇고 진한 가래를 뱉거나 축농증(부비강염)으로 누런 코가 나오는 것도 전체 폐옹병에 속한다. 나중에 자세하게 스토리를 적어놓겠지만,


    >


    인체의 어느 부위에나 고름이 생겼을 때 가장 뛰어난 효과를 보이는 약물이 도라지, 즉 길경입니다. '고름=길경' 이렇게 공식처럼 외우셔도 됩니다. 정찬성 선생은 비수론에서 는 에 의해 발생한다. 혀에 고름이 생기고 혀, 혀, 비린내과인은 혀를 내뱉는 것이 혀였다. 폐 종기는 초기, 중기, 스토리의 3단계로 나누어진다.라고 이야기를 쓰고 계셨지만, 폐옹의 스토리기는 치료하지 못하고 목숨을 잃게 됩니다. 면역체계가 완전히 무뎌진 상태입니다. 폐옹병의 원인인 금궤요략에서는 폐옹병의 원인을 다음과 같이 설명하였습니다.


    >


    문왈: 기침에 맥이 어떤 상태라면 이것이 폐비라는 것을 아십니까? 당연히혈농이있고,이것을토하면죽는데,이때맥은어떤종류인가? 촌구맥이 미약하고 빠르기 때문에 미약한 것은 바람, 빠른 것은 열이다. 미약하면 땀이 나고, 빠르면 추워질 겁니다. 바람이 핀치에 침입하면 숨만 쉬어도 피울 수 없고, 열이 영기에 침입하면 숨만 들이마실 수 있을 것입니다. 바람은 모피를 다치게 하고 열은 혈맥을 상하게 할 것입니다. 바람이 폐에 머물면 환자는 기침을 하고, 입이 마르고, 숨이 차고, 목이 마르고, 마른 가래와 거품을 뱉으며, 가끔 추워서 진저리를 친다. 열이 너무 많아 경혈이 응체하고 옹종이 고여 쌀죽 같은 농을 토하는데, 병이 시작된 초기에는 구원을 받지만 농이 형성되면 죽는다. チョ: チョ, チョ? ぇ, ぇ. ぇ? 사왈 : 촌구맥미이수, , ;; 미칙한출, 수칙오한. 카자나카어위, 호기불입;;, 부불부. シ 。 。 。 。 。 。? 가부키, 가부키, 가부키, 가부키, 歌, 시절. 소, 소, 소, 소, 소, 소, 류세이소쿠시 한의학에서는 질병이 말갈의 침입으로 발발하는 것으로 보아, 사기가 인체를 침범할 때는 앞면에서 뒤따라 진행된다고 합니다.따라서 대체로 리증은 표증에 비해 만성질환으로 구분됩니다.


    >


    폐옹병도 풍열(바이러스과 세균)이 인체에 침입할 때 피부에서 폐로 가는 것으로 보고 폐에서 이미 고름이 형성돼 치료할 수 없다고 했습니다. 폐옹병을 치료하는 처방·정력대조·폐탕·위경탕·길경탕·백산·폐위병을 치료하는 처방을 가만히 보고 있으면, 감초가 눈에 띄게 폐옹병을 치료하는 처방을 가만히 보고 있으면, 길경이 눈에 立ちます니다.아까 길경이를 농사를 치료하는 대표적인 약물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더 나아가 정력자, 과로자가 폐옹병을 치료하는 핵심 처방입니다.아주 좋은 약이에요. 쇼리키 대조사 폐탕 : 갑자 대조사, 부정 부정, 대조사 대조사.폐옹으로 숨이 차서 누울 수 없는 증상은 정력대조사 폐탕으로 치료한다. 花子는 건강하다 물대포를 멈추면서 멈출 것. "상"과"상"하면, "범용"의 상향초"에 "범용"할 수 있다. 정력 대조 사폐탕은 난치성 호흡질환 치료의 한계를 뛰어넘어 주는 대표적인 처방입니다. 한마디로 큰 치료효과로 감동을 주는 처방입니다. 정찬성 선생은 비수론에서 "북채라고 하면 소음에 응하듯 호흡기 질환에 걸릴 것이다. 다만 약제 유통과정에서 꽃씨 종목을 잘 살펴야 한다. 분명히 볶을 필요는 없으며 과일 전에 주발에 살짝 볶는 것이 좋다."라며, 정력자의 뛰어난 효과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또 유통되는 과루인 중에는 과일을 잘라 씨가 파쇄된 채 유통되는 경우가 있는데, 과루인의 유성분은 쉽게 산패하기 때문에 과루인은 항상 사용하기 직전에 쪼개서 사용해야 합니다. 아무리 좋은 약이라도 적재적소에 사용해야 하며 원칙을 지키면 원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정력대 조사폐탕을 임상에 활용할 때 대추는 필수가 아닙니다. 물론 대추로 영양분을 제공하려고 할 정도로 쇠약해져 있으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정력 대조사 폐탕은, 자택에 사용하는 것보다[마황 행인과누인]등을 적절히 조절해 사용할 때에 보다 뛰어난 치료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 40년 이상 된 기침에 더 이상 어떤 양약도 듣지 않는 70대 여성이 내원하였지만 정력 데쵸사피에탄을 바탕으로 한 처방으로 병이 조금씩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낡고 만성적인 기침이기 때문에 한 번에 고칠 수는 없지만, 하나라도 병이 움직이고 있었습니다. 위경탕 : 갈대중읍락(魏中邑)의 기침에 미열이 있고, 사슴이 너무 답답해서 가득차서 비둘기 가슴 속에 갑착이 있으니까 이것이 폐옹이었다.


    >


    갈대 줄기는 흔들거린다. 横는 横이므로 横에서 横로 한다 탁구였다 제가 잘 쓰지 않는 처방입니다.삼양탕, 정력대사폐탕, 배농탕, 길경탕 등이 우수한 위경탕까지 사용할 기회가 없었습니다. 이론적으로 '동음동과자'는 맹장염의 등장으로 염증을 일으킨 장옹을 치료하는 대황목단피탕에도 들어가는 처방으로 농집을 치료하는 핵심 처방입니다. 갈대줄기는 열을 내리고 의안은 조직의 만성염증을 낫게 합니다. 길경탕:잇몸,잇몸,잇몸,부정부정부정,시계열,잇몸,잇몸,잇몸,잇몸,잇몸,잇몸,잇몸,잇몸,잇몸,잇몸,잇몸,잇몸,잇몸,잇몸,잇몸,기흉곽이 가득,추위에 몸을 떨며 맥이 빠르고 목은 건조하지만 갈증이 없다,때로는 죽과 같은 고름을 뱉는 증상은 폐옹이므로 길경탕으로 치료한다. 폐백이 진행되어 이미 농궤 상태였지만, 거미의 경우 농궤와 상관없이 초, 중기의 폐광에도 응용할 수 있다.


    >


    이제 고름을 치료하는 핵심약물은 길경이라고 스토리를 적어놨어요. 길경에 이미 폐위병을 치료하는 핵심 약물이 감초가 첨가되어 만들어진 처방이 바로 길경탕입니다. 길경탄은 어마어마한 처방입니다. 목에 통증이 있을 때 통증을 바로 진정시켜 주는 처방이 바로 길경탕입니다. 인후통=길경탄이라고 기억하세요. 정찬성 선생은 비수론에서 아랫마을이든 아랫마을에 썼다. 탕약을 복용하고 30분 이내 목 통증이 줄어든다. 屢시 屢험에 백도라지 4g, 감초 2g이 적당하다. 渋지 않으면 안됩니다. 현재 유통되는 도라지 중 백두산 자락에서 거의 야생 상태에서 키우는 4~5년 이상의 도라지의 효능이 가장 뛰어나다.라고 했습니다. 어떻게 해서든 목에 좋다고 도라지를 집에서 만들어 먹거나 도라지를 만들어 먹거나 하는 일이 있습니다만, 죄송한 스토리입니다만 효과가 꽤 있는 것 같습니다. 인후 가결농을 치료하는 길경은 껍질을 제거하지 않는 야생 길경이며, 이 길경을 사용할 때만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나는 옴니 허브의 백두산에서 자생한 4년근 이상의 유피 도라지 ​을 사용 중입니다. 아이들이 목감기에 자주 걸릴 때 집에서 도라지나 배를 끓여 먹이시는 분들이 있는데, 목통증에도 효과가 있는 아주 좋은 비결입니다. 하지만 원래 길 교은탄 효과의 하나 0%도 미치지 못 합니다. 그만큼 길경탄은 강력한 처방입니다. 길경탕에 [생강 대추]를 더하면 배농탕이 됩니다. 배농탕은 이름 그대로 농을 배출하는 최고의 처방입니다. ​ 3년 전, 축농증으로 인한 후빌에 기침을 한달 동안 계속되고, 아주 초췌한 모습으로 내원한 60대 여성이 있었습니다. 치료할 수 있다고 하니 의심을 눈을 보였는데 마침 한의원에 베농탄가 있어 약 1주 1의 복용을 하고 기침을 매우 그에은 츄은아죠쯔우프니다. 그 후 신뢰가 생기고 이어 6주 베농탄을 바탕으로 폐를 보강하는 처방을 복용 후 완치했습니다. 이럴 때 쓰는 처방이 바로 배농탕입니다. 길경백산(길경백산) 도라지 모 인건불시, 불출탁타박취 불 불 불 불 불 불 불 불 불 불 불 불 불 불 불 불 불 불 불 불 불 불 불 불 불 불 불 불 불 불 불 불 불 불 불 불 불 불 불 불 불 불 불 불 불 불 일 가끔. 幕의 막을 내립니다. 변통법으로 변통하여 변통할 수 있다 역시 길경이 들어간 처방입니다조개 털도 가래 기침에 뛰어난 효과가 있는 약이지만, 저는 별로 사용하지 않습니다.참고 서적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