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목안에 이물감, 답답한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1. 26. 16:40

    >


    침을 삼킬 때마다 생선 뼈 같은 게 목에 걸리는 것 같아요.목이 아파서 숨 쉬듯이 괴로워요. 목에 가래가 묻어 있는 것 같고, 토하려고 자꾸 헛기침을 합니다.목에 이물감으로 불편한 증상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아요. 후두부에 답답하고 답답한 증상으로 내원하여 여러 가지 검사를 받았지만, 별다른 이상을 생각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목구멍 속에 이물감을 느끼는 인두신경증을 한의학에서는 매핵기라고 합니다.


    >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찾지 못했지만 환자는 증상을 호소하기 때문에 신경증으로 분류됩니다. 환자의 나쁘지 않은 목에 이물감으로 불편하지만 검사 결과 원인을 찾을 수 없어 예민한 신경으로 불필요한 오해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인후두부에 이물감이 느껴지면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인후두내시경검사와 비강검사를 통해 비염 및 만성축농증 여부를 확인하고 위내시경검사를 통해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


    그리고 인두 자신의 식도 부위의 종양 발생 여부를 조사하였으나, 뚜렷한 이상 소견이 없다면 우울증, 질병, 건강염려증, 갱년기 여성의 호르몬 변천, 내분비계 질환, 자율신경 이상, 과도한 흡연 및 음주, 스트레스, 공황장애와 같은 정신적인 질병에서도 증상이 스스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


    평소 가슴 쪽에서 뭔가 걸리는 것 같은 답답하고 불편한 증상이 계속되고 목이 건조하다고 느끼시는 분이 있습니다. 그리고 목에 끈적거리는 가래가 붙어 있어서 내뱉으려고 억지로 헛기침을 할 수도 있습니다. 가슴이 답답하지도 나쁘지도 않은, 가슴통증, 명치통도 나쁘지 않다고 목마름으로 소음성이 변할 수 있을 것이다.


    >


    한의학에서는 목에 이물감은 매실 핵기라고 하는데, 목에 매실씨 같은 열매가 걸리는 증상이 자신감을 가져옵니다. 대표적인 증상은 토해도 못 토하고 삼키려고 해도 못 삼키는 포현을 합니다. 스트레스 자신, 과도한 긴장으로 인해 속이 울체하는 신경성 병증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인두신경증, 역류성 식도염과 관련이 있습니다.


    >


    목구멍 속 이물감으로 오랫동안 불편하고 힘든 시간을 보냈다면 한방치료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운당 클린한의원에서는 원인을 찾아 신체기관의 기능과 면역력을 회복하고 증상이 사라지도록 치료하고 있습니다. 소화기관의 아이에 의한 위산 역류가 증상이 과도할 경우 위장 기능을 강화하고 흉강 압력을 줄이는 처방을 내리고 있습니다.


    >


    따라서 비염이나 인후염과 같은 점막염증으로 인한 증상이라면 소염작용을 하는 엄개, 녹교, 지느러미 같은 약제를 활용하여 약물액을 호흡기 점막에 분무하는 치료법과 운동요법, 식이요법, 명상법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


    킴데복 박사는 25년 이상 목임루감, 입실에네후빌, 역류성 식도염 같은 질환을 집중 연구하고, 많은 환자들을 치료했습니다. 원인을 찾을 수 없는 목구멍 속 이물감은 김대복 박사와 함께 한방치료로 해결해 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